728x90

그러니까 돈이 없을 때에는 돈 귀한 줄 알았지만, 돈이 생기고 나니 세상 물가가 만만찮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네. 지마켓에서 모임에 쓰라고 지원해 주신 돈 얘깁니다.

당초 공약이 1. 영상물 상영 2. 유명 영화감독이나 평론가를 초청한 강연 3. 신나는 뒷풀이였습니다. 뭐 3은 늘 하던 거지만 1과 2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영상과 음향 설비가 되어 있고, 음주가 가능한 공간이 필요했습니다.

가장 먼저 머리에 떠오른 근사한 곳을 생각하고, 업주에게 문의했습니다.

"임대료는 150만원이구요, 주류대는 30% 깎아 드립니다."

...술 빼고 장소만 150만원이라구요?

"그것도 1월이라니까 150만원에 해 드리는 거에요. 12월은 200만원입니다."

...네. 눈물을 머금고 돌아설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밖의 장소들도 난관이 이어졌습니다. 괜찮다 싶으면 너무 비싸고, 가격이 적절하다 싶으면 영상 설비(심지어 설치할 장소)도 없고, 골치아픈 점이 한둘이 아니더군요. 장소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다 보니까 문득 괜히 했어, 나 이거 괜히 했어, 정말 괜히 했어, 1등 괜히 했어, 아예 지원도 괜히 했어, 나 어떡해, 책임져, 책임져, 이거 정말 괜히 했어, (뽀로롱) 상금 반납(?)

(...개콘 안 보시는 분들, 정말 죄송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쨌든 오는 1월30일 토요일, 모임을 강행하겠습니다. 장소는 서울 강남구, 시간은 오후 6시부터 심야까지로 합니다. 모임의 성격이 성격이다 보니 평소보다는 좀 더 많은 분들을 모실 수 있(모셔야 할) 것 같아서, 대략 참가 인원은 30-40명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모임의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다음 요령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1. 지금부터 고정된 닉네임(바꾸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으로 댓글을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소심해서 지금까지 바라보기만 했는데요, 하시는 분들도 상관없습니다. 지금부터가 중요합니다. 2회 이상 댓글을 다신 분들에 한해(뭐 저번 700투표때 대부분 두개 이상 다셨겠죠?) 참가 자격을 드립니다.

2. 1의 조건을 충족하신 분들은 이 글 아래 비밀글로 e-mail 주소를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뭐 안 밝히셔도 아무 상관 없지만, 가능하면 연령과 성별을 함께 적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연령과 성별은 그냥 궁금증 때문에 필요할 뿐, 이것 때문에 참가에 제한을 받거나 하실 일은 없습니다. (참고로 역대 모임에서 최연소는 22세, 최연장자는 43세였습니다.)

3. 그럴리는 없겠지만 만에 하나, 신청자가 너무 많을 경우에는 다음 원칙에 따라 참가자를 정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지금까지 모임에 나오신 적이 있는 분에게 우선권을 드린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댓글을 많이 다신 분을 우선 모시겠습니다. 세번째는 당연히 참가 신청 선착순입니다. (물론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이건 만약의 경우를 대비한 겁니다.)

4. 모임은 - 저도 한도 안에서 모든걸 다 준비해보려고 했지만 - 아무래도 추가 비용이 들 것 같습니다. 대략 1인당 2만원+ 정도는 회비를 걷어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간단한 요기거리와 술, 강연, 퀴즈 게임, 역시 간단한 상품, *** 기계 등이 준비됩니다. 원하시는 분들이 많다면 춤추는 시간도 마련하겠습니다. (과연...?) 아, 물론 엑스타시 등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6. 어린이를 동반한 분이나 술만 먹으면 길에 눕는 분, 사람이 많은 자리에서 보험 영업 등을 목표로 하는 분의 참가를 사절합니다. 혹시 발견되면 경찰에 신고하겠습니다. 주사가 심하거나 처음 보는 사람에게 함부로 반말을 하는 등 예의와 거리가 먼 분도 사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울러,

혹시 이번 모임에 주류나 음식류, 상품 등을 지원해 주실 분은 기탄없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비밀댓글이라는 좋은 시스템을 이용하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집에서 혼자 드시던 양주병 들고 오시는 분 환영입니다.)

그럼,

좋은 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그날 뵙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대 가장 큰 규모의 발사진을 찍어 봅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