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G마켓이 후원하는 스핑크스의 밤 행사가 사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두둑한 협찬금 덕분이기도 하겠지만^^ 많은 분들이 참가 신청을 해 오셨습니다. 반드시 모셔야 하는 분들(현금 및 기타 협찬, 강연, 그밖에 감사 인사를 드려야 할 분들)을 포함해 40분이 넘었습니다.

이번 모임은 그냥 평소의 안녕하세요 분위기보다는 훨씬 행사에 가까울 듯 합니다. 팝 칼럼니스트이자 영화감독이신 이무영 감독님이 흔쾌히 강연을 맡아 주기로 하셨고, 여느 때처럼 퀴즈도 준비됩니다. 물론 늘 그렇지만 상품은 대단한 건 없습니다. 맞추는 재미죠.^

어쨌든 평소보다 훨씬 많은 인원이 모이는 만큼 서로 서로 조심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다음 공지사항을 꼭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1. 회비는 2만5천원 으로 하겠습니다. 양주 반입은 기증의 갸륵한 뜻을 높이 사서 회비를 1만원 정도 할인해 드리겠습니다(상황에 따라 그 외의 임의 할인도 가능할 듯 합니다). 커플 할인은...고려했지만 염장의 의미가 더 짙어 오히려 커플 할증을 해야 하는 게 아니냐는 의견도 있었으므로 적용하지 않겠습니다.

2. 처음 오시는 분들도 상당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이름표를 준비하겠습니다. 물론 실명은 아니고 여기서 여러분이 설정하신 닉네임 기준입니다. 아울러 모든 분들에게 예의가 무척 중요할 듯 합니다. 당사자들 사이에 충분히 친분이 쌓이지 않았는데도 나이가 좀 위라는 이유로 항부로 반말을 하시거나 하는 경우는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약주 드신 후에 다 같이 조심합시다.

기분 좋자는 모임입니다. 만약 과음이나 기타 이유로 분위기를 흐리는 분이 있다면 성별이나 친소관계를 따지지 않고 즉시 퇴장하시도록 하겠습니다. 소수의 몰지각한 행동 때문에 다수가 기분을 망치는 경우는 절대 좌시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3. 장소의 설비 자체는 나무랄데가 없지만 몇가지 약점이 있습니다. 첫째는 양재역 부근이라 강남/분당 거주자 외에는 좀 치우친 지점이라는 것, 둘째는 전철역에서 도보로는 약 20분 정도 걸리는(마을버스로 한 정거장) 위치라는 것, 세째는 설치되어 있는 노래방 기계의 신곡이 2008년 12월 이후에 업데이트되지 않았다는 것 등입니다. 곡 선정시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4. 그랜드피아노가 설치되어 있어 잘 보이면 연주가 가능할 듯 합니다. 혹시 평소 결혼식 반주 외에는 연주 기회가 없어서 한탄하시던 분들에겐 좋은 기회일지도. (피아노 반주가 가능한 분은 따로 부탁드리고 싶은 게 있으니 비밀댓글로 의사표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5. 프로그램은 참가자 전원의 자기 소개, 강연, 퀴즈, 가무 순으로 하겠습니다(그 사이 적절한 부분에 식사가, 전 구간에 음주가 적용됩니다). 안타깝게도 업소의 운영 방침이 철야와는 거리가 먼 터라, 오후 11시면 '왜 빨리 안 가냐'는 재촉이 시작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최대한 예쁘게 보여도 12시를 넘길 가능성은 거의 없을 듯.

6. 따라서 일찍 시작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요새 다섯시면 어둑어둑 하더군요. 저는 다섯시 전까지 가 있겠습니다. 뭐 준비라야 별게 없겠지만, 준비를 도와주실 분이나 너무 북적이지 않는 분위기를 즐기고 다른 분들과 친해지고 싶은 분들은 일찍 오셔도 좋습니다. 저녁식사는 6시를 기준으로 - 어차피 전원이 같은 시간에 식사를 할 수는 없을테니 - 시작하겠습니다. 별다른 일이 없는 분들은 6시까진 와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처음 오시는 분들일수록 일찍 오시는게 좋습니다.)

7. 혹시 상품이나 주류를 협찬해주실 분은 비밀댓글로, 품목과 수량을 미리 알려주시면 매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8. 장내에서의 사진 촬영을 원천적으로 제지하지는 않지만, 자신 외의 다른 분의 얼굴을 찍는 것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떤 경우에는 촬영 자체가 다른 분의 기분을 상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다른 사람의 얼굴을 찍더라도, 타인의 얼굴이 보이는 사진으로 공개 포스팅을 하거나 하는 일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빠뜨린 부분 두가지:

9. 주차 부분을 업소측에 문의했더니 '주변 골목 안에 알아서 대면 된다'는 원론적(?)인 대답을 들었습니다. 주변 골목이 대략 저층의 상가+사무실 건물인 상황이라 토요일 저녁때면 꽤 한산할 듯 합니다. 연락처만 명기하면 별 문제 없을거란 대답.

10. 장내는 원칙적 금연으로 하겠습니다. 흡연이 고프신 분들은 들락날락 하셔야 할듯.



그럼, 다들 놀 준비를 위해 지금부터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P.S. 장소 공지 메일은 28일 오전 9시경에 보냈습니다. 메일 못 받으셨다는 분들,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